도심의 아파트들이 점점 고층화 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15층, 21층, 35층 등등 그 층수는 점점 더 높아지고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고층 아파트에 주거하시는 분들 역시 고층화 되어가는 아파트의 추세에 맞추어 함께 증가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층아파트를 선호합니다. 그 이유는 고층아파트에 거주함으로써 사생활이 보호되고, 높은 곳에 있으면 심리적으로 안도감이 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고층아파트에 거주하시고 계시는 분들중에는 고층아파트 건강 문제에 시달리고 계신 분들이 계십니다.
고층아파트 증후군에 대하여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이 증후군은 환경적인 요인에 의하여 발생하는 증후군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환경에서 벗어나게 되면 자연스럽게 치유가 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증후군의 의한 증상이 미미할 때에는 몸이 좀 안좋구나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별다른 이유 없이 증상이 계속된다면 '고층아파트 증후군'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고층아파트 증후군'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온몸에 오한이 계속된다.
② 복통이 잦게 찾아온다.
③ 눈이 따끔따끔 거린다.
④ 코가 시큰시큰 거린다.
⑤ 손이 자꾸만 저린다.
⑥ 피로감이 계속된다.
⑦ 과민반응과 정서불안.
⑧ 속이 울렁거린다.
⑨ 현기증이 난다.
그렇다면 고층아파트 증후군을 극복하는 방법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⑴ 고층아파트 건강 문제 극복하기 첫번째, 고층아파트를 벗어나도록 하자.
오랜 기간 동안 증상이 계속된다면 고층아파트를 벗어나는것이 가장 효과적인 치료방법 입니다. 증후군에 해당되는 증상은 병원에서 검진을 받아도 특별한 이상이 없다는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가장 근본적인 문제인 고층아파트에서 벗어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하지만 거주지를 마음대로 바꾸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건강상에 아주 큰 문제가 없거나 증후군 극복이 가능할 만한 상황이라면 최대한 다른 방법으로 극복해보도록 합시다. 아무리 노력을 해봐도 차도가 없으면 고층아파트를 벗어나는 것을 적극적으로 고려해 보세요.
⑵ 고층아파트 건강 문제 극복하기 두번째, 환기를 잘 하자.
창문을 열어 환기를 자주 하며 내부공기와 외부공기를 바꿔주도록 합시다. 만약 집안에서 담배를 태우는 사람이 있다면 집안에서 피우지 못하도록 해야합니다. 중앙난방으로 인한 난방일 경우 환기에 더욱 신경쓰셔야 합니다. 밀폐된 공간이거나 환기가 잘 안된다면 증상이 더 심하고 자주 나타 날 수 있습니다. 겨울에 춥다고 문을 꼭 닫고 계시지 마시고, 여름이라면 에어컨을 틀어둔다고 환기를 게을리 하는것은 금물입니다.
⑶ 고층아파트 건강 문제 극복하기 세번째, 운동을 하자.
몸이 건강하다면 증후군에 어느정도 면역력이 있습니다. 평소에 엘레베이터만 이용했다면 일주일에 한두번씩은 계단으로 오르내리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 입니다. 실제로 운동을 통해 고층아파트 증후군을 극복한 사례도 있으니, 꾸준히 운동을 하도록 합시다.